유튜브 영상 이미지 캡처할 때 이 방법을 사용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테크 전도사 태피파니입니다. 유튜브에서 저장하고 싶은 이미지를 캡처할 때 어떻게 하나요? 보통 영상 정지 후 캡처 프로그램으로 저장하잖아요. 이렇게 하면 영상 아래 타임라인 바나 옵션 아이콘이 모두 캡처됩니다. 더럽죠. 그렇게 되지 않으려면 캡처 영역을 줄여야 합니다.

물론 다른 방법도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을 파일로 다운받아 곰플레이와 같은 영상 재생 프로그램에서 실행한 상태에서 이미지 캡처를 하는 것입니다. 그럼 불필요한 아이콘 없이 깔끔하게 캡처할 수는 있지만 한없이 귀찮은 작업입니다.

이걸 구글이 해결해줬어요. 구글 크롬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새로운 기능이 생기고 크롬 자체에 영상 캡처를 하는 기능을 지원해 줍니다. 동영상의 프레임 카피라고 하는 기능입니다만, 문자 그대로 영상의 1 프레임을 카피한다고 하는 것입니다. 우선 제 크롬 웹 브라우저가 최신 버전인지 확인하고 그렇지 않으면 업데이트 해주세요. 크롬은 실행하면 대부분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므로 큰 문제는 없습니다.

크롬에서 유튜브에 접속해서 원하는 영상을 재생합니다. 제가 자주 보는 미디어 오토 영상을 재생했습니다. 이미지를 저장하고자 하는 부분에 일시정지를 한 후 이미지 화면 어디서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검정색 메뉴창이 보입니다.

이 메뉴 창에는 원하는 기능이 없습니다. 다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원하는 메뉴 창이 나타납니다. 좀 이상한데 두 번 클릭해야겠네요. 새로운 메뉴 창에서 비디오 프레임 복사라는 설정을 클릭합니다. 하지만 클릭해도 아무런 변화가 없습니다. 걱정 마세요. 이미 이미지가 복사되어 있으니까요.

정말 이미지가 캡처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키보드 창키+S 누르고 나오는 검색창에 한글로 그림판을 입력하고 그림판을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도판이 열리면 CTRL+V를 눌러 복사된 이미지를 가져옵니다. 화면처럼 유튜브 정지 이미지가 붙었어요. 이미지 파일로 저장하시면 됩니다.

그럼 이 방법으로 한 것으로 캡처 프로그램을 한 차이를 보면 왼쪽의 캡처 프로그램에서 저장한 화상은 화면 하부에 타임 라인 바와 단추가 보이고 깨끗하고는 없는 반면 구글의 새 기능에서 저장하면 예쁜 화상을 얻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납니다.아울러 이 기능은 크롬 이외에도 마이크로 소프트 에지에서도 가능합니다.그러나 네이버 웨를은 메뉴판은 보이는데,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크롬 계열 브라우저에서는 모두 가능하므로 시간이 지나면 웨일스에서도 하는 것 같습니다.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구글#크롬#유튜브#이미지 캡처#새 기능#업데이트#동영상 프레임 카피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