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천만 뷰 소설 원작 게임 OG (오리지널 알피지) 프리뷰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웹 RPG 게임을 찾고 있다면 2021년 처음 공개되는 OG 이른바 오리지널 RPG를 추천한다. 최근 다양한 플랫폼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지만 특별한 설치 없이 바로 웹에서 구동할 수 있는 이전 감성을 찾는 사용자들이 늘고 있다.올 들어 할 수 있는 웹 RPG가 많지 않아 아쉬웠지만, 이러한 정적을 깨고 새롭게 출시되는 OG는 4월 그랜드 오픈을 앞두고 있으며 사전 등록을 진행하고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OG는 오리지널 RPG의 약자로 말 그대로 진정한 RPG를 선보인다는 점을 제대로 공략하고 있다. 특히 표면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내용처럼 ‘신개념’이라는 언급을 통해 다른 게임과의 차별화를 노린 것으로 보인다. 과연 기존 등장한 RPG 게임과 구체적으로 어떤 점이 다른지 자세히 알아보기로 했다.

OG는 우선 근본적인 IP를 바탕으로 시작됐다. 중국에서 1위 웹소설 망각기 IP를 기반으로 한 스토리를 담고 있으며 현지에서는 이미 웹소설은 물론 드라마, 영화화까지 진행되는 등 사랑받은 작품성을 확인하고 있다.현재 중국 게임 포털에서는 이미 서비스되고 있는 만큼 많은 유저들이 즐겁게 즐기고 있음이 입증돼 국내를 비롯한 글로벌 론칭을 준비하게 된 것으로 보인다. 기본적으로 망각기 2에 대한 IP와 자체 스토리, 완벽한 현지화를 위해 음성 더빙까지 마련돼 높은 몰입도를 자랑한다.

확실히 4천만 뷰를 달성할 정도로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만큼 탄탄한 세계관을 확인할 수 있었다. 보통 게임을 원작으로 내놓는 게임은 특별한 개성이 두드러지지 않고 어디선가 본 듯한 스토리가 이어지는 게 일반적인데, OG 자체는 2018년부터 연재 그리고 매체화돼 완전히 보완된 버전이 출시된 셈이다.

아직 정식 출시되지는 않았지만 사전등록 페이지 내에서 자세한 인게임 콘텐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다. RPG 장르에서 가장 핵심적으로 요구되는 PvP 그리고 PVE 시스템을 기본으로 갖고 있으며, 나아가 멀티플레이를 통해 다른 유저들과의 시너지를 노릴 수 있는 길드 시스템도 마련돼 있다.특히 길드에서 더 나아가 PvP 시스템에서는 국가전 콘텐츠도 플레이할 수 있으며, PVE의 핵심은 아이템 파밍을 증명하듯 보스 시스템에서 획득 가능한 장비를 얻어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한다.통상 MMORPG 장르 모바일 게임은 특정 장비 아이템을 얻기 위해서는 장애물이 존재하며 뽑기 또는 소환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는 것에 비해 OG에서는 최고 등급에 속하는 전설 등급도 파밍으로 획득할 수 있다.

무엇보다 최근 게임에 필수적인 VIP시스템도 존재하지만, 게임에서 무료로 VIP시스템을 제공하는 이례적 혜택도 제공한다. 보통 과금을 하고 특정 보상 또는 혜택을 받는 것이 일반적인 VIP시스템이라면 이런 기본적인 시스템을 과금 없이 무료로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의 게임과는 다른 행보를 한다.또 아이템의 종류가 1천 여개에 이를 정도로 아주 다양하지만 그 때문에 매번 자신에게 없는 아이템을 획득 가능하다는 가슴 뿌듯한 파밍에 대한 재미를 극대화한 것이 눈에 띈다.또 일반 메인 퀘스트를 눌러보면 특정 등급 구간에서 퀘스트가 막히고 무조건 다 쿠사밖에 답이 없는 상황이 오게 되었고, 이를 사용자 사이에서는 병목 구간이라고 하지만 OG는 단순히 임무 같은 퀘스트에서 경험치를 얻는 방법 외에도 근본적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레벨링이 되어 레벨 시스템에 대한 부담감을 낮추어 꼭 사냥을 해야 한다는 압박감을 최소화한 점이 두드러진다.

현재 공식 홈페이지가 오픈된 상태에서 인게임에 대한 퀄리티를 확인할 수 있었다. 대체로 게임에서 사용하는 스킬 이펙트가 두드러지고 흔히 볼 수 있는 이펙트가 아니기 때문에 더욱 두드러진 것 같다.

이외에도 인게임에서 활용되는 서브캐릭터 변신에 대한 요소도 확인할 수 있어 사전예약을 완료한 상태에서 홈페이지를 둘러보고 향후 출시될 OG에 대한 정보를 미리 습득해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또한 언급했듯이 풍부한 세계관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이를 위한 로컬라이징 증거도 확인할 수 있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활동 중인 전문 성우 유준호의 다채로운 목소리로 스토리 전달력을 높이는 데 집중했다.

마지막으로 GM의 약속이라는 항목이 있었는데 그동안 봐오면서 GM이 직접적으로 약속이라는 내용을 담은 공지를 처음 볼 정도로 향후 운영에 대한 포부를 확인할 수 있었다.2021년부터는 게임사 운영에 대한 이슈가 많이 발생하면서 이에 이용자 목소리에 집중하겠다는 의도로 보인다. 특히 점검에 대한 보상체계, 사용자 피드백 수용과 응대 부문을 강조한 만큼 향후 운영이 기대된다.

OG에서는 4월 그랜드 오픈을 앞두고 사전 등록 이벤트가 진행 중이며, 사전 등록을 완료할 경우 50만 금화, 보스 입장권 3종 세트, 축복물 약 3개, 사전 예약 특별 칭호까지의 게임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한다.사전등록할 경우 인게임 보상과 함께 경품에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갤럭시 버즈 프로 블랙, LG전자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BBQ 황금올리브치킨 기프티콘, 문화상품권 1만원의 혜택이 마련된 만큼 OG에 대한 그랜드 오픈을 기다리며 사전등록 이벤트에 참여해보기 바란다. (사전등록바로가기) 킹콩소프트로부터 유료지원을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error: Content is protected !!